Forestry Cooperative In Korea - 여러분의 꿈과 미래 - 산림조합이 함께 이루어드립니다.
전체메뉴보기
전체보기 닫기
산림조합중앙회, 탄소상쇄·환경개선 확대를 통해 ESG경영 실천한다
제목 산림조합중앙회, 탄소상쇄·환경개선 확대를 통해 ESG경영 실천한다 등록일 2021-09-29
담당부서 기획조정실 연락처 02-3434-7143
첨부파일 JPG이미지파일  [크기변환]KakaoTalk_20210929_143128959.jpg [116 KB]

- 산림조합중앙회 제1회 ESG위원회 개최 -

 

□ 산림조합중앙회는 29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에서 ‘제1회 ESG위원회’를 열고 탄소상쇄 및 환경개선 활동을 통한 ESG경영 계획을 밝혔다.

 

□ ESG란 환경(Environmental), 사회(Social), 지배구조(Governance)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, 기업가치 증대와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평가받는 지표이다.

 

□ 산림조합중앙회는 최근 조직의 경영활동이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구체적인 ESG경영 실천방안을 논의해왔다.

 

□ 이번 ESG위원회에서는 중앙회와 회원조합 간 연계와 유관기관 협력을 강화하고 △탄소상쇄 프로그램 운영 △산림자원조성기금 활용한 환경개선 경영 추진 △자금운용 ESG투자전략 수립 계획 △사회적경제 기업 금융지원 확대 추진 등을 검토하였다.
 

□ 탄소상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는 중앙회 내부에서 인위적으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자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대체하고, 상호금융 중요증서 등 산림인증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자 하는 내용이 담겼다. 또한 산림자원조성기금을 확대하여 환경개선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, 운용자산의 ESG 투자비중을 늘리는 등의 ESG경영을 실천하는 방안도 발표됐다.

 

□ 이날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는 “그린뉴딜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친환경적인 ESG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”면서 “산림조합도 공익을 중시하는 협동조합으로서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다음글 SJ산림조합, 최대 이자 7.5%‘원더(1+)풀 특판 저축’출시
이전글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, SGC에너지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공급 계약 체결

목록
위로